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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이 휠 효과 (fly wheel effect)
* 필요(必要) 플라이 휠 효과 (fly wheel effect)
에너지 변동율(energy 變動率)ℇ는 1사이클(cycle)속의 변동에너지(變動energy)
𝞓E와 1사이클(cycle)속의 기계가 발생 또는 소비하는 에너지(energy) E와의
비(比) 𝞓E/E이며 정확하게는 각개로 계산해야 하지만 일반개요(一般槪要) 값은
아래 표(表)와 같다.
종류 (種類) |
ℇ (에너지 변동율(energy 變動率) | ϭ (허용속도변동율) (許容速度變動率) |
|||
증기기관 (蒸氣機關) |
단통기관(單筒機關) | 0.15~0.25 | 펌프(pump) | 1/20~1/30 | |
꼬챙이형(形)복식기관(複式機關) | 0.15~0.25 | 공작기계(工作機械) | 1/35~1/40 | ||
복식기관(複式機關) (크랭크 각(crank 角) 90°) |
0.05~0.08 | 제지(製紙),제분(製粉), 직기(織機) 등(等) |
1/40~1/50 | ||
3기통기관(氣筒機關) | 0.03 | 방기(紡機) | 1/50~1/100 | ||
- | - | 직류기직결(直流機直結) | 1/100~1/200 | ||
- | - | 교류기직결(交流機直結) | 1/200~1/300 | ||
디이젤 기관 (diesel 機關) |
4 사이클 (cycle) |
단동(單動) 2기통(氣筒) | 1.55~1.85 | - | - |
단동(單動) 3기통(氣筒) | 0.05~0.08 | 일반공장동력(一般工場動力) | 1/20~1/70 | ||
단동(單動) 4기통(氣筒) | 0.19~0.25 | 선박(船舶) | 1/5 | ||
단동(單動) 5기통(氣筒) | 0.3~0.37 | 직류기직결(直流機直結) | 1/100~1/150 | ||
단동(單動) 6기통(氣筒) | 0.12~0.14 | 직류기(直流機) belt 전동 (傳動) |
1/70~1/80 | ||
2 사이클 (cycle) |
단동(單動) | 상기(上記)의 각(各) 1/2 |
교류기직결(交流機直結) | 1/150~1/250 | |
복동(複動) 3,4기통(氣筒) | 0.06~0.07 | 교류기(交流機) belt 전동 (傳動) |
1/125~1/150 | ||
복동(複動) 5,6기통(氣筒) | 0.014~0.017 | 교류기병렬운전(交流機並列運轉) | 1/150 이상 (以上) |
||
압축기 (壓縮機) |
복동(複動) 단통(單筒) | 0.155~0.22 | 전동기직결(電動機直結) | 1/100~1/150 | |
복동(複動) 복통(複筒) | 0.093~0.125 | - | - | ||
복동(複動) 단열(單列) 대향(對向) | 0.2~0.25 | belt 전동(傳動) | 1/60~1/75 | ||
복동(複動) 복열(複列) 대향(對向) | 0.05~0.15 | - | - | ||
V형(形) 복동(複動) 전부하시 (全負荷時) |
0.05~0.06 | - | - | ||
V형(形) 복동(複動) 1/2부하시 (1/2負荷時) |
0.5~0.55 | - | - | ||
반성형(半星形) 복동(複動) 전부하시 (全負荷時) |
0.05~0.055 | - | - | ||
반성형(半星形) 복동(複動) 1/2부하시 (1/2負荷時) |
0.13~0.16 | - | - | ||
반성형(半星形) 복동(複動) 1/4부하시 (1/4負荷時) |
0.5~0.6 | - | - | ||
(Note) 플라이 휠(fly wheel) 허용외주속도(許容外周速度)는 주철(鑄鐵)에서 약 45 m/sec(응력(應力) 150 kg/cm^2) 강(鋼)에서 약 85 m/sec(응력(應力550 kg/cm^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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