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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디얼 베어링(radial bearing)의 하우징(housing)의 허용차(許容差)
구분(區分) | 조건(條件) | 구멍(孔)의 종류(種類)와 등급(等級) | 비고 (備考) |
적용예(適用例) 참고(參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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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 하우징 (一體 housing) |
외륜회전하중 (外輪回轉荷重) |
중하중(重荷重)이 얇은 베어링 케이스 (bearing case)에 작용(作用)하는 경우(境遇)와 충격하중(衝擊荷重) |
P7 | 외륜(外輪)은 이동 (移動)할 수 없다 |
로울러베어링 (roller bearing)을 장가(裝架)한 차륜보스 (車輪 boss) 연결봉(連結棒)의 대단부 베어링(大端部 bearing) |
보통(普通) 및 중하중(重荷重) |
N7 | 볼베어링(ball bearing)을 장가 (裝架)한 차륜보스 (車輪 bo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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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輕) 및 변동하중(變動荷重) | M7 | 콘베어로울러 (conveyor roller) 소도(素道),활차(滑車), 텐션풀리(tension pulle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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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부정하중 (方向不定荷重) |
중충격하중 (重衝擊荷重) |
트랙션 모우터 | |||
중(重) 및 보통하중(普通荷重) 외륜(外輪)이 축방향(軸方向) 으로 이동(移動)할 필요(必要) 가 없을때 |
K7 | 외륜(外輪)은 원칙적 으로 이동(移動)할 수 없다 |
전동기,펌프, 크랭크 축의 주(主) 베어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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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一體) 혹은 2분할 하우징 (2分割 housing) |
보통(普通) 및 경하중(輕荷重) 외륜(外輪)이 축방향(軸方向) 으로 이동(移動)할 필요(必要) 가 있을때 |
J7 | 외륜(外輪)은 원칙적 으로 이동(移動)할 수 있다 |
전동기,펌프, 크랭크 축의 주(主) 베어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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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륜회전하중 (內輪回轉荷重) |
충격하중(衝擊荷重), 일시적으로 무부하 상태 (無負荷 狀態)가 될때 |
철도차량(鐵道車輛) 베어링 케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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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종류(種類)의 베어링 (bearing) |
H7 | 외륜(外輪)은 용이 하게 이동(移動) 한다 |
일반의 베어링장치(裝置) 철도차량(鐵道車輛) 베어링 케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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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普通) 및 경하중(輕荷重) | H8 | 전도장치(傳導裝置) | |||
축(軸)을 통하여 열전도 (熱傳導)가 있을때 |
G7 | 건조실린더(乾燥cylinder) | |||
일체 하우징 (一體 housing) |
특별한 정밀도 (精密度)를 필요로하는 베어링(bearing) 장치(裝置) |
변동하중(變動荷重)의 경우 (境遇)로서 극히 정확한 운전 (運轉)과 높은 강성(剛性)을 필요(必要)로 할때 |
N6 | 외륜(外輪)은 이동 (移動)할 수 없다 |
공작기계 주축용(主軸用) 로울러베어링(베어링외경 125를 초과하는 것) |
M6 | 공작기계 주축용(主軸用) 로울러베어링(베어링외경 125 이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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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부정(方向不定)의 경하중(輕荷重) 경우(境遇)로 극히 정확한 운전(運轉)이 필요(必要) 할때 |
K6 | 외륜(外輪)은 원칙적 으로 이동(移動)할 수 없다 |
연삭반 주축(硏削盤 主軸)의 숫돌측 볼베어링 고속원심 압축기의 고정측 베어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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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히 정확한 운전(運轉), 외륜(外輪)의 축방향(軸方向) 이동(移動)이 필요(必要) 할때 |
J6 | 외륜(外輪)은 이동 (移動)할 수 있다 |
연삭반 주축(硏削盤 主軸)의 구동측 볼베어링 고속원심 압축기의 자유측 베어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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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e) 1.축(軸)에 대해서는 중실축(中實軸)에 적용(適用) 2.하우징(housing)에 대해서는 주철(鑄鐵) 혹은 강제(鋼製) 하우징(housing)에 적용(適用) 3.경합금(輕合金) 하우징(housing)에서는 다소 굳게 할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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