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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벨트(flat belt)의 전달마력(傳達馬力) 계산(計算)

coc 2021. 12. 31.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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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 벨트(flat belt)의 전달마력(傳達馬力) 계산(計算)

 

Hp = Ht × A × B × b × e

 

Hp = 실제 전달마력(實際 傳達馬力) HP

Ht = 이론 전달마력(理論 傳達馬力)(線圖 値) HP

A = 접촉각(접촉각)에 의한 보정계수(補正係數)

B = 사용조건(使用條件)에 의한 보정계수(補正係數)

b = 10cm 단위(單位)로 표시(表示)한 벨트 폭(belt )

e = 이음의 효율(joint 效率)

 

- 접촉각(接觸角)에 의한 보정(補正) A : V belt 전동(傳動)일 때와 동일(同一)

 

- 사용조건(使用條件)에 의한 보정계수(補正係數) B

환경(環境) 청정(淸淨), 이상적(理想的) 1.2
보통(普通) 1.0
유기(油氣), 혼기(混氣), 먼지(dust) 0.7
중심선 경사
(中心線 傾斜)
수평(水平) 및 수평(水平)60°
경사(傾斜)까지
1.0
60°이상(以上) 75°까지의 경사(傾斜) 0.9
70°이상(以上) 90°까지의 경사(傾斜) 0.8
풀리 재료
(pulley 材料)
전동기 풀리(전동기 pulley)
파이버 풀리(fiber pulley)
1.2
주철(鑄鐵) 또는 강() 1.0
사용 상황
(使用 狀況)
일시적(一時的) 또는 간헐적(間歇的) 1.2
보통(普通) 1.0
중요(重要) 또는 연속적(連續的) 0.8
하중 상황
(荷重 狀況)
가벼운 균일한 하중(輕 均一 荷重)


) 증기기관(蒸氣機關), 증기터어빈
(蒸氣turbine), 디이젤기관(diesel機關),
다기통가솔린기관(多氣筒gasoline機關)
1.0
첨두적 하중(尖頭的 荷重)


) 보통기동토오크농형(普通起動torque
籠形), 전동기분권(電動機分捲), 직류전동기
(直流電動機), 단기통가솔린기관(單氣筒
gasoline機關), 충동적(衝動的) 및 가역하중
(可逆荷重)
0.8
충동적(衝動的) 및 가역하중(可逆荷重)


) 권선형슬립링(捲線形slipring),
동기전동기(同期電動機)와 같이 전전압
(全電壓)으로 기동(起動)시키는 것
0.6

 

- 이음의 효율(joint 效率) e

교착 이음(膠着 繼手)
(agglutination joint)
75~90%
얽매기 이음
(tied up joint)
40~50%
리벳 이음(rivet joint) 50~60%
강선 이음(鋼線 繼手)
(steel wire joint)
60%
타발판 이음(打拔板 繼手)
(blanking joint)
60~70%
앨리제이 이음
(alligator joint)
4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