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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 벨트(flat belt)의 전달마력(傳達馬力) 계산(計算)
Hp = Ht × A × B × b × e
Hp = 실제 전달마력(實際 傳達馬力) HP
Ht = 이론 전달마력(理論 傳達馬力)(線圖 値) HP
A = 접촉각(접촉각)에 의한 보정계수(補正係數)
B = 사용조건(使用條件)에 의한 보정계수(補正係數)
b = 10cm 단위(單位)로 표시(表示)한 벨트 폭(belt 幅)
e = 이음의 효율(joint 效率)
- 접촉각(接觸角)에 의한 보정(補正) A : V belt 전동(傳動)일 때와 동일(同一)
- 사용조건(使用條件)에 의한 보정계수(補正係數) B
환경(環境) | 청정(淸淨), 이상적(理想的) | 1.2 |
보통(普通) | 1.0 | |
유기(油氣), 혼기(混氣), 먼지(dust) | 0.7 | |
중심선 경사 (中心線 傾斜) |
수평(水平) 및 수평(水平)과 60° 경사(傾斜)까지 |
1.0 |
60°이상(以上) 75°까지의 경사(傾斜) | 0.9 | |
70°이상(以上) 90°까지의 경사(傾斜) | 0.8 | |
풀리 재료 (pulley 材料) |
전동기 풀리(전동기 pulley) 및 파이버 풀리(fiber pulley) |
1.2 |
주철(鑄鐵) 또는 강(鋼) | 1.0 | |
사용 상황 (使用 狀況) |
일시적(一時的) 또는 간헐적(間歇的) | 1.2 |
보통(普通) | 1.0 | |
중요(重要) 또는 연속적(連續的) | 0.8 | |
하중 상황 (荷重 狀況) |
가벼운 균일한 하중(輕 均一 荷重) 例) 증기기관(蒸氣機關), 증기터어빈 (蒸氣turbine), 디이젤기관(diesel機關), 다기통가솔린기관(多氣筒gasoline機關) |
1.0 |
첨두적 하중(尖頭的 荷重) 例) 보통기동토오크농형(普通起動torque 籠形), 전동기분권(電動機分捲), 직류전동기 (直流電動機), 단기통가솔린기관(單氣筒 gasoline機關), 충동적(衝動的) 및 가역하중 (可逆荷重) |
0.8 | |
충동적(衝動的) 및 가역하중(可逆荷重) 例) 권선형슬립링(捲線形slipring), 동기전동기(同期電動機)와 같이 전전압 (全電壓)으로 기동(起動)시키는 것 |
0.6 |
- 이음의 효율(joint 效率) e
교착 이음(膠着 繼手) (agglutination joint) |
75~90% |
얽매기 이음 (tied up joint) |
40~50% |
리벳 이음(rivet joint) | 50~60% |
강선 이음(鋼線 繼手) (steel wire joint) |
60% |
타발판 이음(打拔板 繼手) (blanking joint) |
60~70% |
앨리제이 이음 (alligator joint) |
40~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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